크롬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 사이트, 유튜브 애드블록 사용하기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크롬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 사이트, 유튜브 애드블록 사용하기

by 2022. 2. 1.

구글 크롬에서 웹서핑하거나 유튜브를 시청한다면 간혹 과도한 광고 노출 때문에 눈살을 찌푸릴 때가 있습니다. 적당한 광고는 문제없으나 인터넷 사용을 방해할 정도로 광고가 지나치게 많이 배치되어있다면 광고 차단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크롬을 이용한다면 다양한 무료 광고 차단기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만 하고 실행해주면 유튜브, 웹사이트에 게재되어있는 무분별한 광고를 차단해줄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광고로 스트레스받는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에서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 소개 글을 확인해주세요.

 

관련포스팅

 

크롬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소개

우선 유튜브에서만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유튜브 전용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광고를 제거하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것이지만, 프리미엄을 이용하지 않는다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일반 계정을 이용한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유튜브 광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생산성 200% 높여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10선

 

 

 

Youtube ™ 용 애드 블로커

유튜브 애드블록 전용으로 나온 Youtube Adblock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광고, 텍스트 및 배너 광고, 사이드 광고 등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종류를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크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YouTube Video Downloader 사용 방법

 

유튜브용-애드-블록-광고-차단
유튜브 광고 차단

모든 애드블록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크롬 웹스토어 링크에서 유튜브용 애드블록을 다운받아주시고 유튜브를 시청할 때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광고를 차단해줍니다. 간혹 광고가 처음에 잠깐 뜨다가 바로 차단되는 현상이 나타나긴 하지만 무료로 광고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또한 100% 무료로 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유튜브용 애드블록을 찾고 있다면 추천합니다.

 

Youtube ™ 용 애드 블로커 확장 프로그램 설치

 

유튜브 ™ 용 애드 블록

추천하는 또 다른 유튜브 광고 차단 확장프로그램은 AdRemover에서 제공하는 유튜브용 애드블록입니다. 앞에서 소개한 확장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 게재하는 광고, 배너 및 팝업 광고 등을 차단합니다. 또한 유튜브를 연결하는 외부 사이트의 광고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천만 명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와 22만 명 이상이 리뷰를 남긴 가장 유명한 유튜브용 애드블록 확장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광고-차단-프로그램
유튜브 애드블록

 

간혹 이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리뷰를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유튜브 측에서도 광고 작동 방식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이에 따라 광고 차단 프로세스가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우선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Annotations blocking과 Ad blocking 둘 다 활성화한 후 새로 고침을 하고 광고가 제대로 차단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유튜브 ™ 용 애드 블록 확장 프로그램 설치

 

 

이제 아래에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치, 각종 웹 사이트에서 뜨는 광고와 팝업을 차단할 수 있는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AdBlock

가장 유명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인 AdBlock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활성화하면 각종 팝업, 광고, 배너 광고 등 모든 종류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크롬-광고차단
AdBlock

기본적으로 웹 사이트에 광고가 많으면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를 송출하기 때문에 광고가 많을수록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고 버벅댈 수 있는데요. AdBlock 같은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를 훨씬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dBlock 확장 프로그램 설치

 

 

Adblock Plus

AdBlock과 마찬가지로 광고 차단기 확장 프로그램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광고 차단기처럼 웹 사이트 광고 및 팝업을 차단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도 광고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광고와 팝업뿐만 아니라 악성 코드도 차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Adblock-plus-광고-차단
Adblock Plus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 설치

 

 

Adguard

Adguard-애드블록
Adguard

Adguard도 크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차단기인데요. 광고 및 팝업 차단에 효과적인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광고, 미디어 광고, 원치 않는 팝업이나 배너 및 텍스트 광고를 포함한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데요. 다른 애드블록과 비교하여 메모리 사용량이 절반이어서 상당히 가볍고 빠르게 작동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일부 사이트의 경우 이런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쓰면 웹 사이트 자체에 접속을 못 하게 막는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애드가드를 이용하면 일부 사이트에서 광고 차단 방지용 스크립트를 인식해 해당 사이트를 우회하여 접속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것을 중요시한다면 애드가드가 맞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AdGuard 설정에서 "추적 방지 필터"를 활성화하면 다양한 악성 프로그램, 사용자 추적 시스템을 차단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dGuard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구글 광고 차단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무료 프로그램이고 다양한 광고 송출 방식이 있다 보니 100%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무분별한 광고 노출에 지쳤다면 위에서 소개한 대표적인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관련포스팅

 

 

크롬 노래 검색 - Shazam 확장 프로그램으로 모든 노래 찾아 드립니다

크롬에서 영화를 보거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때 제목을 알고 싶은 노래가 종종 등장합니다. 노래 제목을 일일이 묻지 않아도, 짧게 스쳐 가는 음악이어도 노래 제목이 무엇인지 알 방법이 있

stopoverhere.tistory.com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모두 소개 (구글 이미지 다운로더)

크롬에서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건 정말 쉽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저장할 사진이 많다면 이 작업을 반복 수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