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GIF 변환, 1초 만에 Youtube 움짤 저장하기 (PC/모바일)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유튜브 영상 GIF 변환, 1초 만에 Youtube 움짤 저장하기 (PC/모바일)

by 2022. 1. 21.

유튜브 영상을 GIF로 변환하려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자칫 복잡할 수도 있는 Youtube 영상 (mp4) 을 GIF로 변환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할 방법이 있습니다. PC, 모바일 환경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하니 움짤만드는 시간과 노력을 바로 아껴보세요. 

 

관련포스팅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유튜브 영상 GIF 변환  - PC 버전

PC에서 크롬을 사용한다면 유튜브 영상을 GIF로 만들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료이며  GIF를 만드는 데 길이 제한이 없어 긴 GIF를 만드는 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GIFit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GIFit 크롬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에 들어가 GIF로 변환하기 원하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 영상이 재생된 상태에서 상단 주소창의 GIFit 아이콘 (혹은 유튜브 영상 하단 메뉴에서 새로 생성된 GIFit 아이콘)을 눌러주면 팝업이 뜨면서 GIF를 만드는 데 설정을 입력합니다.

유튜브-GIF-변환
GIFit 사용 방법

 

 

Start: GIF를 만들 유튜브 영상 시작 시간 입력

END:  GIF를 만들 유튜브 영상 종료 시간 입력

WIDTH, HEIGHT: GIF 크기 설정 (너비 x 높이)

FRAME RATE: GIF 프레임 속도

QUALITY: 영상 퀄리티 조절. 퀄리티가 높을수록 GIF 용량 커짐

 

- GIF 설정을 다 했다면 GIFit 빨간 창을 클릭하면 GIF 생성이 시작됩니다.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GIF가 완성되며, Save GIF 버튼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복잡한 과정 없어도 GIFit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무료로 고퀄리티의 GIF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PC 사용자라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을 가장 추천합니다.

 

관련포스팅: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모두 소개 (구글 이미지 다운로더)

 

 

만약 크롬을 사용하지 않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싶다면 다른 대안도 있습니다. GIF를 만들어주는 웹 사이트에 들어가 원하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입력한 후 간단한 설정을 입력하면 GIF가 생성되는데요.

 

사용할만한 사이트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s://gifrun.com/

Veed.io

 

유튜브 영상 GIF 변환  - 모바일 버전

다음으로는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Video to GIF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 앱을 열고 GIF 변환 옵션 중 Youtube to GIF를 누릅니다.

Video to GIF 앱 사용하기

- GIF로 만들고 싶은 유튜브 영상 URL을 입력 후 시작, 종료 시간을 입력해줍니다.

 

- 필요하다면 프레임 크기, 재생 속도를 설정한 후 상단 오른쪽의 Export를 클릭합니다.

 

- 완성본을 확인한 후 하단 중앙의 파란색 아이콘 > Save Image를 누르면 아이폰 사진첩에 해당 GIF가 저장됩니다. (최대 10초 GIF 완성본 제작 가능)

 

아이폰 사용자라면 Video to GIF 앱을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 영상 URL만 가지고도 GIF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GIF 메이커의 경우 영상을 업로드한 후 GIF를 변환해야하는 방식이라 스마트폰에 유튜브 영상 저장하는 작업을 우선 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앱은 영상 저장없이 URL 주소만 가지고도 GIF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만약 갤럭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GIF Maker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소개했던 앱에 비해 훨씬 더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지만, URL을 바로 입력하는 것이 아닌 영상을 내 폰에 저장 후 업로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 URL만 입력하여 영상을 GIF로 만들고 싶다면 앱을 다운받는 대신 앞서 PC 버전에서 소개한 사이트들을 모바일 브라우저로 들어가 이용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폰 사파리 앱 데스크탑 모드 (PC버전) 이용하는 모든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