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방법 - 최신 버전 모음 (PC, 모바일)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방법 - 최신 버전 모음 (PC, 모바일)

by 2022. 2. 3.

유튜브에서는 성인 인증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연령 제한 정책으로 유해한 콘텐츠로부터 미성년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정책 중 하나인데요. 연령 제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가장 깔끔한 방법은 유튜브 계정 로그인 후 성인 인증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간혹 인증에 오류가 생기거나 로그인 없이 영상을 시청해야 하는 경우 연령 제한이 걸려있는 유튜브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부득이하게 나이 설정을 우회하는 몇 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나이 설정을 우회하여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에 대하여 유튜브에서도 지속적으로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능한 많은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관련포스팅

유튜브 밴스드 중단 - 광고 없는 Youtube Vanced 대안은?

크롬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 사이트, 유튜브 애드블록 사용하기

 

youtube-연령-제한-우회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방법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해제하기

 

유튜브 기본 설정 - 제한 모드 끄기

유튜브 앱 기본 설정에서 연령 제한을 우회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 유튜브 앱을 엽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

 

- 계정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메뉴 창에서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간 후 제한 모드를 비활성화해줍니다. 제한 모드를 끄면 연령 제한 없이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제한-모드-해제
유트브 제한 모드

유튜브 기본 설정에서 연령 제한을 해제하는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모든 콘텐츠가 완벽히 필터링 되지 않아 여전히 나이 제한이 걸려있는 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Freetube  - 데스크탑

PC에서 유튜브 연령 제한 문제를 우회하는 방법 중 하나는 FreeTub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만 무료로 설치하면 성인 인증이 필요한 동영상도 무리 없이 볼 수 있습니다.

 

- FreeTube 사이트에 들어가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윈도우, macOS, Linux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설치할 수 있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한 후 Freetube 앱을 실행해주세요.

 

- 보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하거나 유튜브 영상 URL을 복사, 붙여넣기 한 후 영상을 바로 재생하면 별다른 제한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FreeTube-유튜브-나이-제한
FreeTube 유튜브 나이 제한 우회

- 프로그램 설치하는 일이 번거로울 수 있으나 연령 제한이 걸려있는 유튜브 영상을 가장 확실하게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 VLC for Android 앱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VLC 비디오 플레이어 앱을 이용하여 유튜브 나이 제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 VLC for Android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플레이스토어 링크)

 

-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의 점 세 개 더보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유튜브-나이-제한-영상-뚫기
안드로이드 - VLC for Android 앱

- Stream 칸의 +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주소창에 보고 싶은 Youtube 동영상의 URL을 넣고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동영상 URL을 확인하는 방법은 유튜브 앱 > 원하는 동영상 재생 >  공유 > 링크 복사를 누르면 영상 URL이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URL을 입력하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VLC 앱이 연령 제한을 우회하여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스트리밍합니다.

 

프록시사이트

(막힘)

유튜브 나이 제한 우회의 다른 방법 중 하나는 프록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지역, 국가 제한으로 유튜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없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연령 제한 동영상에도 잘 작동합니다.

 

- 연령 제한이 있는 유튜브 영상을 접속합니다.

 

- 탭을 새로 열고 프록시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 유튜브 영상 URL 링크를 복사한 후 프록시 사이트 메인 화면의 URL 창에 해당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 연령 제한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합니다. 만약 재생에 오류가 있다면 주소 입력창 왼쪽에서 프록시 서버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여 시도해보세요.

 

Tampermonkey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음은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연령 제한이 있는 영상을 풀 수 있는 방법입니다. Tampermonkey 프로그램은 유저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말고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우선 Tampermonkey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크롬에 설치해 주세요.

 

- 링크에 들어가 유튜브 우회 스크립트를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 이제 연령 제한이 걸려있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자동으로 막힘이 풀려 원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시크릿 모드에서도 작동하도록 허용하면 로그인 없어도 연령 제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시크릿 모드에서도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롬 시크릿모드 초간단 설정 및 확장프로그램 사용까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크릿모드를 사용하시나요? 크롬 시크릿모드의 장점은 브라우저 이용 시 사용자의 접속 기록, 사이트 데이터, 입력 정보 등 사용자를 추척하는 쿠키를 저장하지 않습

stopoverhere.tistory.com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NSFW 링크

NSFW Youtube는 유튜브의 제한된 콘텐츠를 시청하는 가장 오래되고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URL 창에서 'NSFW'만 추가하면 되는데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거나 사이트 방문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먼저 시청하고 싶은 연령 제한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주세요.

 

- URL 창으로 이동해 youtube 바로 뒤에 'NSFW'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https://www.youtubeNSFW.com/watch?v=tc

 

- YT BYPASS 웹사이트로 리디렉션되는데요. 비디오 썸네일이 나타나며 썸네일을 재생하면 나이 제한을 우회하여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다면 영상 화면 밑의 CLICK HERE if Video does not play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유튜브 반복 재생 REPEAT URL 이용하기

(막힘)

 

다음 방법으로는 유튜브 반복 재생 트릭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유튜브 영상 하나를 반복해서 듣는 방법 중 하나는 Listen on repeat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식으로 유튜브 영상 URL에 repest 단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연령 제한이 있는 영상을 우회하여 시청할 수 있는데요.

 

- 시청하기 원하는 유튜브 비디오 URL을 가져옵니다.

 

- youtube 뒤에 "repeat"을 추가합니다.

https://www.youtubeREPEAT.com/watch?v=tc
 

- URL이 변경되면 엔터를 누르면 해당 영상이 Liston on repeat 사이트로 직접 리디렉션되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repeat 글자를 넣어 URL을 변경하였는데도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Listen on Repeat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동영상을 직접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Embed 링크 추가

(막힘)

다음으로는 Embed 링크를 이용하여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상 URL에서 'Embed'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추가하는 위치는 유튜브 영상 URL  https://www.youtube.com/watch?v=tcZHHSH 에서 'watch?v='입니다. 이 부분을 지우고  embed/로 바꿔 넣습니다.

 

https://www.youtube.com/EMBED/tcZHHSH

 

- URL을 변경하고 엔터를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앞에서 소개한 NSFW, REPEAT, Embed 단어를 URL에 추가하는 방법은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지만, 이렇게 서드파티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는 방식의 경우 유튜브 측에서 지속적으로 제한을 하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마지막으로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는 것이 아닌 유튜브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면 연령 제한이 있는 영상도 볼 수 있는데요. 다운받은 유튜브 영상은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중이나 이동 중일때에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주세요.

 

관련포스팅

 

크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 YouTube Video Downloader 사용 방법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모든 방법 정리!

유튜브 쇼츠 다운로드 방법 (무료, 아이폰, 갤럭시, PC 모두 가능)

 

 

유튜브 연령 제한 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무래도 유튜브의 정책을 우회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주의해주시고 만 18세 미만이라면 보호자의 동의 없이 굳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