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검색 방법 총정리 (내 댓글 또는 다른 사람 댓글 모두!)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구글, 크롬

유튜브 댓글 검색 방법 총정리 (내 댓글 또는 다른 사람 댓글 모두!)

by 2023. 4. 12.

유튜브 영상뿐만 아니라 댓글에도 아주 유용한 정보가 넘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돌아와서 해당 댓글을 찾아보려고 한다면 쉽지 않은데요. 유튜브에서는 댓글 검색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댓글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댓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검색

우선 유튜브 댓글 검색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내가 이전에 작성한 댓글을 검색하거나 다른 사람이 작성한 댓글을 검색하는 것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내용 모두 다뤄보겠습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검색

내가 과거에 작성한 댓글을 찾아보려면 우선 유튜브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왼쪽 메뉴에서 '시청 기록'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화면 오른쪽에 있는 전체 기록 관리 내 댓글을 선택해 주세요

작성-댓글-검색-유튜브
유튜브 내가 작성한 댓글

 

댓글을 클릭하였다면 내가 유튜브 영상에 작성한 댓글 목록을 최신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영상에 어떤 댓글을 달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이곳에서 수정 및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내가-작성한-댓글보기
내가 작성한 댓글 모음

 

다른 사람이 작성한 댓글 검색

 

 

단축키 사용

그렇다면 다른 사람이 작성한 댓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웹 콘텐츠 내 단어를 검색하는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Ctrl (또는 Cmd) + F 입니다.

 

어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검색 단축키는 모두 같습니다. 유튜브 댓글 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Ctrl/Cmd + F 단축키를 누른 뒤 검색창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해 보세요. 댓글 내용 중 내가 찾는 검색 결과가 있다면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내용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유튜브-댓글-찾기
단축키로 댓글 찾기

 

하지만 이 방법은 한계가 있는데요. 바로 현재 보이는 유튜브 댓글 창에 보이는 댓글 안에서만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에 댓글이 많으면 모든 댓글이 다 로드되지 않고 일부 댓글만 보이게 되는데요. 단축키를 이용하여 모든 유튜브 댓글을 찾고 싶다면 화면 스크롤을 계속 내려 해당 영상 안의 모든 댓글을 불러온 후 검색을 해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사용

위 방법이 불편하다면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유튜브 댓글 검색을 도와주는 무료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유튜브 댓글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YCS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유튜브를 열고 검색하고자 하는 댓글이 있는 영상을 열어줍니다.

유튜브-댓글-검색-확장-프로그램
YCS 확장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댓글 영역에 새로운 검색창이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찾기 원하는 단어를 입력해 줍니다. 만약 내용에 들어가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닉네임으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확장-프로그램-댓글검색
유튜브 댓글 검색 확장 프로그램

아래와 같이 해당 단어가 포함된 댓글 내용만 모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이-쓴-댓글-검색-유튜브에서
유튜브 댓글 검색 확장 프로그램 결과

유튜브 댓글 검색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유튜브에는 댓글 검색을 지원하고 있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댓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브 관련 다양한 꿀팁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내가 쓴 유튜브 댓글 자동 삭제 - 이유가 뭘까?

유튜브 노래 찾는 방법 - 영상에서 들리는 이 음악이 궁금하다면?

유튜브 썸네일 추출하기 - 원본으로 썸네일 저장하는 방법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재설정, 차단까지 하는 방법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