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매직키보드 연결 - 윈도우에서 애플 키보드 쉽게 사용하는 팁
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정보

윈도우 10 매직키보드 연결 - 윈도우에서 애플 키보드 쉽게 사용하는 팁

by 2021. 12. 18.

애플 매직 키보드를 윈도우 10 PC,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매직 키보드는 애플의 맥북, 맥,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애플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면 윈도우에서도 매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가 안 된다고 해도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 단 10초 안에 AirPods 컴퓨터와 연결하기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연결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PC와 연결하기

 

 

블루투스 이용하여 매직 마우스 윈도우 10 연결하기

윈도우 10에서 애플 매직 키보드를 연결하는 방법은 다른 블루투스 기기를 추가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우선 애플 키보드가 기존 맥북 등 다른 기기에 연결되어있다면 먼저 페어링을 해제해주어야 문제없이 윈도우 10에서 연결이 됩니다.

 

- 윈도우 10 노트북에서 시작 메뉴 >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누릅니다.

윈도우10-블루투스-기기-추가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연결하기

-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 매직 키보드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만약 매직 키보드가 목록에 뜨지 않으면 키보드의 전원을 껐다 다시 한번 켜주세요.

 

- 매직 키보드를 누릅니다.

윈도우10-블루투스-키보드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연결하기

- 매직 키보드가 윈도우 10 PC에 연결되었습니다. 이제 키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케이블 이용하여 매직 마우스 윈도우 10 연결하기

만약 블루투스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케이블을 이용하여 매직 키보드와 윈도우 PC를 연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USB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매직 키보드를 구매할 때 같이 동봉된 케이블이나 혹은 아이폰 케이블과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고, 케이블을 이용하여 매직 키보드와 윈도우 노트북을 연결합니다.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별도의 드라이브 설치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바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매직 키보드를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데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PC를 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처음에 매직 키보드를 이용할 때 몇 가지 보조키가 달라 사용하기 헷갈릴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아래 펑션키가 (왼쪽) 매직 키보드에서는 오른쪽 키로 대체됩니다.

 

Alt - Option

Windows - Command

Backspace - Delete

Enter - retrun

한영 변환 옵션 'command + 스페이스 바 혹은 오른쪽 Option 키

 

어느 정도 사용하면 매직 키보드에 익숙해지겠지만 만약 영 손에 익지 않는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여 (무료) 몇 가지 기능 키를 윈도우 환경에 맞게 맵핑할 수도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를 윈도우 PC에서 사용하기 위해 키 맵핑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ower Toys 라는 앱이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패드 키보드 ESC 키 만들기 (스마트 폴리오/매직 키보드), 키맵핑

 

- 우선 마이크로 소프트 Power Toys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주세요.

 

- 앱을 열고 Keyboard manager에 들어갑니다.

윈도우-매직키보드-powertoy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연결하기

- 키 다시 맵핑 항목을 선택합니다.

 

- '+ 버튼'을 눌러 새로운 키 맵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변경하려는 키를 왼쪽에 입력하고 해당 키가 어떠한 작업으로 연결할지 매핑 대상 항목에 선택해주면 됩니다. 

 

윈도우-매직키보드-키맵핑
매직 키보드 윈도우 10 연결하기

매직 키보드를 윈도우 10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단축키 사용이나 펑션 키 위치 등 두 운영 체제에서 100% 서로 호환되지는 않지만 매직 키보드도 충분히 윈도우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키보드 단축키 모음 쉽게 사용하기

아이패드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각 앱마다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는 다르지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쓸 수 있는 단축키 목록을 확인하려면 command(⌘)

stopoverhere.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매직 키보드 대신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선택한 이유

your next computer is not a computer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가 컴퓨터로 향하는 여정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 있습니다. 바로 키보드입니다. 애플에서 아이패드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