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 그리고 최신 업데이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 확인 그리고 최신 업데이트 방법

by 2021. 11. 28.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새로운 펌웨어 버전은 버그 수정을 하거나, 새로운 에어팟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에어팟 프로는 별도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간혹 수동 설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확인 방법 및 최신 펌웨어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내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주세요.

 

-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에 들어갑니다.

 

- 내 에어팟 프로 목록 옆의 i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아래와 같이 버전에 4A402이 적혀있다면 가장 최신의 에어팟 프로 펌웨어가 설치되어있다는 뜻입니다.

에어팟-프로-업데이트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하기

하지만 만약 그 이전 버전의 펌웨어가 설치되어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애플은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지원하지 않으나 아이폰만 있으면 자동으로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우선 아이폰 배터리가 최소 절반 이상 충전되어있는 상태와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USB 라이트닝 케이블 혹은 맥 세이프 충전기를 이용하여 에어팟을 충전합니다.

 

- 에어팟을 충전 중인 상태에서 케이스 뚜껑을 열어주세요.

 

- 아이폰 잠금 해제가 된 상태에서 아이폰과 에어팟이 블루투스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해 주고, 아이폰과 에어팟을 가까이 두세요.

 

-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닫고 아이폰 화면은 켜진 상태로 둡니다. 이어폰이 아이폰과 연결 해제가 됩니다.

 

- 몇 분 정도 기다린 다음 케이스를 열어 다시 에어팟과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보면 가장 최신 버전인 4A402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에어팟과 아이폰을 가까이 두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약 30분 정도 기다린 다음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에서 내 에어팟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면 에어팟 프로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새로운 기능

그렇다면 이번 4A402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있을까요? 앞선 버전인 4A400에서 크게 업데이트된 기능은 없으며, 4A400에서는 대화 부스트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대화 부스트 (conversation boost)는 청력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추가된 이 업데이트로, 에어팟 프로의 빔 형성 마이크를 활용하여  에어팟을 귀에서 빼지 않고도 대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음악을 듣거나 주변이 시끄러운 공간에서도 에어팟 프로를 귀에 꽂은 상태에서도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어 대면 대화를 훨씬 쉽게 만들어 주고 에어팟 프로를 보청기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대화 부스트 기능을 이용하려면 iOS 15 이상, 에어팟 4A400 이상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에어팟 1세대, 2세대, 에어팟 맥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마이크 안됨, 마이크 먹통 현상 해결 방법 모음

에어팟 정품 등록하기 (구입일 등록 오류 해결, 애플 채팅 상담 후기)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