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 단 10초 안에 AirPods 컴퓨터와 연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 단 10초 안에 AirPods 컴퓨터와 연결하기

by 2021. 6. 9.

에어팟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윈도우 컴퓨터용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 필요 없이 에어팟과 연결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의 긴 배터리 타임과 뛰어난 성능으로 윈도우 10 PC에서 음악 감상, 화상 회의, 강의 듣기 등 에어팟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단 10초 만에 나의 에어팟과 윈도우 10 컴퓨터 또는 노트북을 연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irPod 1, 2, Pro, Max와 윈도우 PC에 연결하기 

 

에어팟을 윈도우 10 PC에 연결하는 방법은 Bluetooth 설정 > 에어팟 케이스 열고 후면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전환 > 에어팟과 컴퓨터 페어링 이 단계면 완료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PC 설정에서 에어팟 연결하기

1. 윈도우 10 시작 메뉴 > 설정 (Settings) 선택해주세요.

 

2. 장치에 들어간 후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선택 후 Bluetooth로 이동합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연결 설정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3. 그러면 윈도우 10에서 사용 가능한 Bluetooth를 찾고 페어링이 가능한 기기 목록이 나타납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연결 설정 페어링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4. 에어팟이 기기 목록에 뜨지 않는다면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의 덮개를 열고 뒷면의 원형 버튼을 약 3~8초 동안 누릅니다. 에어팟 충전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이기 시작하면 페어링 준비가 완료된 것이고 손가락을 떼어 윈도우 10 화면에 에어팟 장치가 나타났는지 확인해보세요. 에어팟 맥스 사용자의 경우 에어팟 케이스의 원형 버튼 대신 기기의 소음 제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5. 나의 에어팟이 장치 목록에 떴나요? 보통 처음에는 "헤드폰"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아이폰에 등록된 에어팟 이름과 동일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무튼 에어팟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윈도우 PC 연결 설정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6. 내 에어팟과 윈도우 10 연결이 완료되면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뜨면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윈도우 10에 에어팟을 제대로 연결하였다면 기본적으로 에어팟이 기본 오디오 기기가 됩니다. 사용한 에어팟을 다시 케이스에 넣으면 그 이전에 사용한 오디오 장치로 자동으로 돌아갑니다.

 

Tip. 에어팟 프로 또는 맥스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10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에어팟 몸통의 포스 센서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알림음이 들리면서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의 경우에도 소음 제어 버튼을 길게 눌러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연결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윈도우 10 PC 설정에서 에어팟 수동으로 연결하기

앞의 방법으로 에어팟과 윈도우 10을 연결했다면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거나 이어폰을 착용했을 때 자동으로 작동이 되는데요. 만약 윈도우 10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다면 수동으로 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 > 설정 > 장치를 선택합니다.

 

2. 연결된 장치 목록 중 오디오 항목에서 에어팟을 찾아주세요.

 

3. 팝업 창이 나타나면 연결을 누릅니다. 윈도우 10에 에어팟이 연결되었으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 방식으로 수동으로 다시 페어링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수동 연결 설정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윈도우 10에서 에어팟 연결 해제하는 법

에어팟을 윈도우 10에서 영구적으로 연결 해제하려면 아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1. 윈도우 시작 메뉴 > 설정 > 장치

 

2. 연결된 장치 목록 중 오디오 항목에서 에어팟을 찾아주세요.

 

3. 에어팟을 클릭 후 장치 제거를 누르면 내 에어팟과 윈도우 10과의 페어링이 완전히 해제됩니다.

 

에어팟을 연결했으나 소리가 안나는 경우

 

보통 에어팟과 윈도우 10 PC를 페어링 됐다면 오디오 기본 출력이 무선 이어폰으로 자동으로 변경되어야 하지만 간혹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에어팟에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과 컴퓨터가 연결되었다고 하지만, 컴퓨터 오디오가 여전히 PC 스피커로 나온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1. 윈도우 하단의 도구 모음 창의 스피커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후 소리 설정 열기를 선택합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연결 소리 안남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2. 출력 장치의 드롭다운 리스트에서  AirPod을 선택합니다.

에어팟 윈도우 PC 연결 소리 안남 해결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출력 장치를 에어팟으로 설정하면 소리가 에어팟으로 제대로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설정 창 혹은 기기를 재시작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에어팟 연결이 자꾸 끊기는 경우

에어팟을 윈도우 10 노트북에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페어링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간혹 연결이 계속해서 끊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가장 빠른 해결방법은 에어팟을 케이스에 다시 넣고 몇 초 동안 덮개를 닫고 있는 것입니다. 잠시 기다린 후 에어팟을 본체에서 다시 꺼내면 PC와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위의 방법을 통해 수동으로 다시 연결해주세요.

 

혹은 윈도우 컴퓨터에 에어팟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대의 블루투스 기기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 스피커 등) 가  동시에 연결되어있는 경우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의 연결을 끊고 유선으로 전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에어팟 한쪽 안 들림, 페어링 끊김 현상 해결 방법은?

 

마무리 

 

에어팟은 윈도우 10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비롯하여 Bluetooth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장치와 호환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 및 사용 팁에 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제 주변에 갤럭시 폰에 에어팟을 쓰시는 분이 종종 있습니다. 에어팟이 마음에 들어 에어팟만 구매하시는 분도 있지만,아이폰을 사용하다 도난/분실을 당하여 새로운 폰으로 갤럭시를 구매하고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