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by 2020. 7. 14.

제 주변에 갤럭시 폰에 에어팟을 쓰시는 분이 종종 있습니다. 에어팟이 마음에 들어 에어팟만 구매하시는 분도 있지만,아이폰을 사용하다 도난/분실을 당하여 새로운 폰으로 갤럭시를 구매하고 에어팟을 그대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을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에어팟은 애플 전용 기기이기 기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에서 대부분 사용 가능합니다. 비싸게 주고 산 애플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를 안드로이드 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에어팟 연결하기

우선 안드로이드 기기에 에어팟을 연결해야합니다. 

 

 


1. 설정-블루투스에 들어갑니다.
2.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뒤쪽의 동그란 버튼을 지그시 눌러줍니다.
3.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에어팟을 인식하면 폰 화면에 해당 에어팟 이름이 뜨게 됩니다. 선택해주면 에어팟이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됩니다.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에어팟 뚜껑을 열면 바로 페어링이 되지만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직접 설정-블루투스에 들어가서 다른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듯이 페어링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같은 회사의 제품이 아니다 보니 안드로이드 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할 경우 일부 기능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배터리 잔량 확인

아이폰의 경우 에어팟의 뚜껑을 열거나 아이폰 위젯 화면의 배터리 란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확인 기능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습니다.

 

-미디어 일시 정지기능

에어팟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에어팟을 귀에서 빼면 음악이 일시 정지된다는 것입니다. 굳이 폰에서 음악, 동영상을 멈추지 않아도 에어팟 양쪽 중 한쪽을 빼면 자동으로 재생하던 미디어가 멈추고 다시 착용하면 이어 재생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 시 작동하지 않습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아이폰 에어팟에서는 아이폰의 Siri를 바로 이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 시 유사한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시스턴트 기능의 경우 아이폰에 등록된 Siri 호출 기능을 바탕으로 에어팟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어팟 기능을 끌어올려 주는 안드로이드 앱

 

이처럼 안드로이드 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하기에는 제한되는 기본 기능이 많습니다. 이에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어팟의 기능을 아이폰에서의 기능과 최대한 비슷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서드파티 앱이 있습니다.

아래 앱들은 무료 설치이나 인앱 결제를 통하여 프로 버전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으로는 배터리 잔량 기능 정도만 제공하며 유료 버전의 경우 좀 더 세부적인 기능 (인이어 감지를 통해 미디어 일시 정지/ 이어 재생 가능, 어시스턴스 호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ssistant Trigger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AirBattery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AirBuds Popup - airpod battery app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Podroid (플레이스토어 바로 가기)

 

애플에서 제공하는 앱이 아닌 서드파티 앱이다 보니 완벽하게 호환된다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드로이드 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하였을 때 많은 도움을 주는 앱이니 후기/평점을 잘 확인하여 본인에게 맞는 앱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