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마이크 안됨, 마이크 먹통 현상 해결 방법 모음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에어팟 AirPods

에어팟 마이크 안됨, 마이크 먹통 현상 해결 방법 모음

by 2021. 8. 3.

에어팟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나요? 에어팟을 끼고 통화를 하거나 녹음을 할 때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먹통 된 에어팟 마이크를 되살릴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마이크 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에어팟 방수에 관하여 - 반드시 알아야하는 에어팟 침수 시 해결 방법

에어팟 윈도우 10 연결 - 단 10초 안에 AirPods 컴퓨터와 연결하기

에어팟-마이크-안됨-먹통
에어팟 마이크 먹통 해결 방법

1. 에어팟 충전하기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이지만 간혹 에어팟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을 때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에어팟 케이스를 아이폰에 가까이 대고 케이스 뚜껑을 열면 아이폰 화면에 배터리 잔량이 표기됩니다.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에어팟 충전 후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2. 에어팟 재연결

에어팟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에어팟을 다시 연결하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을 아이폰과 다시 연결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은 다음 다시 꺼내 귀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에어팟을 재연결했는데도 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이폰이나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기기 전원을 껐다 켜시는 것도 시도해보세요.

3. 에어팟 마이크 청소

에어팟 마이크에 먼지나 귓밥 등으로 막혀있는 경우 마이크 성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부드러운 솔이나 헝겊으로 에어팟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마이크 먼지를 제거하려는 경우 마이크가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히 사용해주세요.

 

 

- 에어팟 마이크 위치

에어팟 마이크 위치는 모델 별로 다른데요. 1,2 세대의 경우 아래와 같이 두 군데에 마이크가 있으며 에어팟 프로의 경우 에어팟 하단을 살펴보면 마이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먼지가 껴있는지 확인한 후 부드럽게 이물질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팟-마이크-위치-2세대-프로
에어팟 마이크 위치

4. 에어팟 마이크 설정 확인

만약 에어팟 사용 시 한쪽 마이크만 작동하는 경우 에어팟 설정을 통해 문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에어팟과 아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 블루투스 > 에어팟을 찾아 오른쪽 i 아이콘 선택합니다.

- 자동으로 Airpods 전환으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에어팟 양쪽 다 활성화하고 싶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에어팟-마이크-안됨
에어팟 마이크 설정

5. 에어팟 초기화 및 다시 연결

위의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여전히 에어팟 마이크가 안 된다면 에어팟을 초기화하고 재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30초 동안 기다린 후 충전 케이스를 다시 얼어주세요.

- 아이폰 설정 > 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 에어팟 옆에 i 아이콘으로 들어간 후 화면 맨 아래의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하여 장치를 삭제해주세요.

에어팟-마이크-먹통-초기화
에어팟 재설정 초기화

 

- 에어팟 케이스 덮개를 열어둔 상태에서 에어팟 뒷면의 동그란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상태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깜박였다가 흰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 덮개를 연 상태에서 에어팟 케이스를 아이폰 근처에 두면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인식하여 기기 연결을 새로 할 수 있게 됩니다.

 

마무리

애어팟 마이크 먹통 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위의 방법을 시도해보았는데도 에어팟 마이크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는다면 수리하거나 새제품으로 교체해야 할 때가 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에어팟을 구매한 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서 정품 등록을 한 후 무상 보증 기간 내에 받을 수 있는 지원범위를 확인하세요. 또한 에어팟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 경우에도 애플 서비스 센터에 가서 수리 및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하기 (구입일 등록 오류 해결, 애플 채팅 상담 후기)

보통 애플 제품은 기기를 사고 전원을 키고 계정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활성화 날짜가 설정이됩니다. 활성화된 날짜 기준 1년 보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설정 > Appple ID 를 클릭하면 내 애플계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