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찾기 - 도난 및 분실했을 때 필수 앱 나의 찾기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워치 Apple watch

애플워치 찾기 - 도난 및 분실했을 때 필수 앱 나의 찾기 사용법

by 2021. 1. 18.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어디에 둔 지 몰라 찾으셨던 적 있는 분은 나의 찾기 (Find My) 앱을 통해 내 아이폰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애플워치는 항상 손목에 착용하고 다니기 때문에 아이폰보다 분실 위험이 낮지만, 도난 및 분실했을 때 내 애플워치가 어디있을 지 위치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애플워치의 위치를 알아보는 법과 분실 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애플워치 찾기 - 나의 찾기 (Find My) 앱에서

 

애플워치를 분실하였거나 어디에 두었는지 모를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내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에서 확인하는 것인데요. 만약 아이폰이 없다면 아이클라우드로 이동하면 됩니다. 

 

나의 찾기 앱과 내 애플워치를 연동하기 위한 추가 설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애플워치를 구매하고 아이폰과 연동할 당시에 자동으로 나의 찾기 앱에 내 애플워치 데이터가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내 옆에 없는 애플워치가 아이폰 또는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는 한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애플워치 모델이 셀룰러를 지원하는 모델이라면 훨씬 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내 애플워치가 아이폰에 연결되어있지 않거나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와 연결할 수 없다면 나의 찾기 앱에서 애플워치의 위치를 찾을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 모델 이후부터는 GPS 및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해 내 애플워치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지만, GPS를 지원하지 않는 애플워치 시리즈 1 모델과, 셀룰러 모델이 없는 애플워치 시리즈 2는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의 찾기 앱에서 내 애플워치의 위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워치의 정확인 위치와 기기가 마지막으로 감지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공하는 기능 중에서는 애플워치 '사운드 재생'과 '경로'가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면 애플워치에서 진동과 함께 삐비빅 알림 소리가 재생됩니다. 애플워치를 어디에 둔 지 모를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경로를 클릭하여 길찾기를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분실 모드 활성화하기

 

애플워치의 행방을 찾았으나 여전히 기기를 찾지 못했다면 내 애플워치를 분실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분실 모드는 나의 찾기 앱에서 애플워치를 클릭한 후 맨 아래 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분실 모드를 활성화하면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누군가 내 애플워치를 발견하면 연락할 수 있도록 내 연락처를 남길 수 있으며 (선택 사항), 분실된 애플워치에 표시될 메세지 입력 (선택 사항) 등 몇 가지 단계를 통해 최종적으로 애플워치 분실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 분실 모드를 활성화하면 애플페이나 애플워치에 등록된 서비스가 모두 비활성화된다고 합니다.

 

만약 애플워치를 찾았다면 분실 모드를 비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애플워치 분실 모드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아까 분실 모드 활성화했던 곳에서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됩니다.

 

그래도 애플워치를 찾지 못했다면

 

그래도 애플워치를 찾지 못했다면 애플워치에 저장되어있는 개인 정보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확인할 수 없도록 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에서 분실 모드를 활성화하였다면 애플워치를 주운 다른 사람이 나의 찾기 앱을 끄거나, 시계를 지우거나 또는 다른 아이폰에 페어링 시도하려고 한다면 애플워치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를 분실하고 분실 모드를 신청한 후 Apple ID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나의 iCloud 데이터 혹은 iTunes 같은 애플 서비스의 개인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만약 나의 찾기 앱에서 기기를 지운다면 더이상 나의 찾기 앱에서 애플워치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애플페이에 추가한 신용 카드 또는 개인 정보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기기 지우기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있는 상태라면 기기를 바로 지우지 말고 애플 홈페이지에서 도난 및 분실 신고를 하고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추후 지원 사항에 관해 확인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