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안드로이드 APK 다운 사이트 모음 (무료)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앱 App

안전한 안드로이드 APK 다운 사이트 모음 (무료)

by 2022. 2. 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APK (Android Package Kit) 사용입니다. 설치하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을 때 앱 APK 파일을 직접 내 기기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바로 앱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애플의 아이폰의 경우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없는 앱을 받으려면 탈옥을 하거나 다른 귀찮은 방법을 찾아야 해서 앱 스토어에서 찾지 못하는 앱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사용할 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다양한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정말 많은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APK 파일을 내 기기에 설치하는 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없는 앱을 APK 파일로 직접 내기기에 다운받기 때문에 보안, 안정성, 유해 콘텐츠 등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전한 APK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믿고 다운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APK 사이트를 모아보았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APKMirror

APKMirror-APK-사이트
APKMirror 

APKMirror는 가장 유명한 안드로이드 APK 다운로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APKMirror는 해외 유명 안드로이드 뉴스 사이트인 Android Police를 만든 팀에서 제작한 사이트인데요. APKMirror 사이트에 APK 파일을 올릴 때마다 파일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유효성 검사를 철저하게 실시하기 때문에 이 사이트에서 수정된 APK 파일, 불법 복제 앱 등을 찾을 수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KMirror 사이트 이동

 
 

 

2. APKPure

APKPURE-APK-사이트
APKPURE

APKMirror의 가장 큰 경쟁자로 다음 소개할 사이트는 APKPure입니다. APKMirror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보안 절차를 가지고 APK 파일을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안전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사용하는 앱 버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려는 경우를 위해 이전 앱 버전 목록도 함께 제공합니다. APKPure는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PKPure 사이트 이동

 

3. Aptoide

Aptoide는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6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APKPure와 마찬가지로 자체 APK 앱을 제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toide 사이트 이동

 

4. APKMonk

 

APKMonk는 게임 앱에 중점을 두고 있는 APK 앱 사이트입니다. 앱을 사이트에 등록하기 전 자체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기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원하는 APK 파일을 클릭하면 해당 앱의 모든 이전 버전 APK,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져온 메타데이터, 앱 이미지 등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PKMonk-apk-사이트
APKMonk

 

APKMonk 사이트 이동

5. F-Droid

다음으로 F-Droid입니다. F-Droid는 다양한 오픈 소스 앱을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실생활에 사용할만한 유용한 오픈 소스 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찬가지로 자체 안드로이드 앱을 제공하므로 편리하게 앱을 찾아보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F-Droid 사이트 이동

 

6. APK4Fun

APK4Fun-apk-사이트
APK4Fun

APK4Fun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앱을 찾기 쉽게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산성, 교육, 엔터테인먼트, 음악, 사진, 소셜 미디어, 게임 등 각 장르별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져 있으니 원하는 분야의 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APK4Fun는 보안 측면에서 유해 콘텐츠가 없는 완전하게 보안되어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내 기기에 설치하면 됩니다.

 

APK4Fun 사이트 이동

 

7. Android Downloads

Android Downloads-apk-사이트
Android Downloads

Android Downloads는 1,000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위도우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APK 파일을 사이트에 게시하기 전에 바이러스 스캔을 수동으로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파일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십 개의 세부 카테고리로 앱이 나뉘어 있으며, 인기있는 앱, 최근에 업로드한 앱, 추천 앱 등 다양한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초보자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 광고가 없어서 깔끔하게 원하는 앱을 찾을 수 있어 더 좋습니다.

 

Android Downloads 사이트 이동

 

8. Android APK

Android APK-사이트
Android APK

만약 현재 구하기 어렵고 더이상 개발되지 않는 앱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Android APK 사이트가 도움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Trending (인기 있는 앱), Hard To Get (구하기 어려운 앱), Top Download (다운로드 횟수가 많은 앱) 세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HardTo Get 탭으로 들어가면 유튜브 다운로더, VidMate, 포켓몬TV 등 구하기 어려운 앱도 APK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신기한 앱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Android APK 사이트 이동

 

9. Softpedia

Softpedia-apk-사이트
Softpedia

소프트피디아는 원래 윈도우, 맥, 리눅스 환경에서 다양한 데스크톱 소트프웨어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Softpedia에서 제공하는 APK 파일 수는 적으나 안전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할만한 유용한 생산성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Softpedia 사이트 이동

 

10. APKHERE

APKHere는 다양한 해외 APK 파일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의 APK 사이트가 영어 앱이 주를 이루고 있다면 APKHERE에서는 중국, 러시아, 독일, 한국 등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해외 APK 파일이 있습니다.

 

APKHERE-사이트
APKHERE

APKHERE 사이트의 앱은 안전하지만, 일부 앱의 경우 특히 중국, 러시아에서 제작한 앱은 약간의 보안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설치하기 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PKHERE 사이트 이동

11. APK4ALL

APK4ALL-사이트
APK4ALL

APK4ALL 사이트는 사용자가 기존 앱을 변형한 모드 (MOD) 게임, 모드 앱 (MOD APK), VPN 앱 등 다양한 APK 파일이 모여져 있는 사이트이며, 업데이트가 매일 업로드되기 때문에 매일 새로운 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APK4ALL 사이트 이동

 

안드로이드 APK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APK 파일을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없는 수많은 앱을 바로 설치할 수 있지만, 항상 안전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