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 추천 (에어팟 모든 모델 지원)
본문 바로가기
스터디로그/앱 App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 추천 (에어팟 모든 모델 지원)

by 2023. 1. 20.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사용하는 분 많으시죠? 갤럭시 버즈가 불편하신 분 중 에어팟을 사용하는 분이 많은데요. 에어팟을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에어팟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이 있는데요. 아이폰에서는 블루투스 연결만 되어있다면 에어팟 잔량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바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해 에어팟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함께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포스팅

에어팟 안드로이드 연결 방법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까지

 

플레이스토어에는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많이 있는데요. 대부분 앱이 모두 비슷한 기능을 하며 이 앱 중에 많이 사용하는 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MaterialPods

우선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은 MaterialPods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가 100만 이상이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해당 앱이 내 에어팟에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면 끝입니다.

 

앱에서 어떤 에어팟 모델을 사용하는지 선택하고 나면 앱에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팝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을 만들어서 홈 화면에서 에어팟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어팟-안드로이드-잔량-확인
MaterialPods

MaterialPods 앱은 프로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 버전에서는 에어팟 연결 시 자동 재생, 인이어 감지 기능 등 고급 기능이 포함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조금 더 애플 환경에서처럼 에어팟을 사용하고 싶다면 프로 버전을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MaterialPods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AirBattery

MaterialPods 외에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른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잔량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또 다른 추천 앱은 AirBattery 앱이 있습니다.

Airbattery
AirBattery

플레이스토어에서 AirBattery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앱을 열고 내 에어팟에 접근 권한을 설정해 주세요.

 

사용하는 에어팟 모델을 선택한 후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덮개를 열어주세요.

 

에어배터리 앱을 다시 열면 에어팟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하지만 이 앱의 치명적인 단점은 2020년 이후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을 다운받으시려면 앞서 소개한 MaterialPods이 가장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AirBattery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OpenPods

만약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음에 드는 에어팟 잔량 앱을 찾지 못했다면 마지막 대안이 있습니다. APK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잔량 앱이 있습니다. 바로 OpenPods인데요.

 

Openpods 앱은 오픈소스이며 라이센스상의 이유로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APK 사이트 중 하나인 F-Droid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안전한 안드로이드 APK 다운 사이트 모음 (무료)

 

 

F-Droid에서 Openpods APK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전달드릴테니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OpenPods APK 다운로드

 

Openpods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권한을 부여하면 스마트폰 화면 상단의 상태 표시줄에 에어팟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알림창을 아래로 내리면 이곳에서 에어팟 배터리에 관한 알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어버드와 케이스 잔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되며 에어팟 사용 후 충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닫게 되면 배터리 상태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에어팟-잔량-확인-앱-추천
Openpods

무엇보다 앱을 설치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도록 허용하면 OpenPods 앱을 열지 않아도 에어팟에 블루투스 연결할 때마다 AirPods 및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를 보여주는 알림이 팝업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무료임에도 광고가 없다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배터리 소모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 점인데요. 에어팟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OpenPods 앱 설정에서 배터리 절약 옵션을 켤 수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너무 크게 느껴진다면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어팟 배터리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이폰만큼은 아니지만 몇 가지 앱과 함께 사용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충분히 에어팟을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에어팟 사용 팁에 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에어팟 찾기 - 갤럭시에서 에어팟을 분실했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