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 추천 - 시간 낭비 없이 이 앱을 추천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 추천 - 시간 낭비 없이 이 앱을 추천합니다

by 2021. 11. 14.

아이폰에서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사진입니다. 이 중에서도 다시 보지 않을 사진이나 중복 사진 때문에 차지하고 있는 용량도 만만치 않은데요. 특히 중복 사진은 그때그때 정리하지 못하면 나중에는 감당이 안 돼 그대로 용량을 차지한 채로 놔두는데요. 좋은 소식은 아이폰의 중복 사진을 직접 하나하나 지우지 않고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중복 사진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사 앱을 사용하여 중복 사진을 삭제해줘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 두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2022.9.14  iOS 16에 중복 사진 정리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iOS 16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 이제 기본 앱으로 끝

iOS 16에서는 사진 관련 다양한 업데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기능은 아이폰의 중복 사진을 정리해주는 기능인데요. 내 아이폰 갤러리에 중복으로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stopoverhere.tistory.com

 

1. Gemini Photos

첫 번째는 Gemini Photos라는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입니다.

 

-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Gemini Photos를 다운로드해주세요.

 

- 앱을 설치 후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동의하고 모든 사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액세스 허용해주세요.

 

- 그 다음 이 앱이 알림을 보내도록 허용할지 물어보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 기능은 아이폰 내 중복 사진을 스캔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아 알림을 원하지 않는다면 허용하지 않음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앱에서 유료 구독을 할지 물어보는데요. 하단의 무료 사용 버튼을 눌러 결제하지 않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폰-중복-사진
Gemini Photos

-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Gemini에서 내 아이폰 사진첩의 사진을 스캔 후 모든 사진을 분류하는데요. 중복 사진을 보려면 중복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중복-사진-삭제
Gemini Photos

- 중복 탭에서는 아이폰 내 중복 사진이 표시됩니다. 각 항목을 확인하여 실제로 중복 사진이 맞는지 검토한 후 화면 하단의 모든 중복 사진 삭제 버튼을 눌러 한 번에 중복 사진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 중복 사진 외에도 구도나 미세한 변화만 있는 비슷한 사진도 '비슷한' 탭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비슷한 사진으로 구성된 사진 목록을 확인 후 불필요한 사진은 바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Gemini Photos 앱은 해외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아이폰 사진 정리 앱인데요. 비슷하거나 중복 사진만 필터링하는 것뿐만 아니라 흐릿한 사진, 스크린샷 등 여러 분류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참에 사진첩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이 앱을 추천합니다. 

 

2. ALPACA 알파카

두 번째로 추천하는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은 알파카입니다. 알파카는 사용 방법이 매우 간단하며 비슷한 사진을 자동으로 그룹핑하여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중복 사진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앱 스토어에서 알파카 앱을 무료 다운로드합니다.

 

- 앱을 설치 후 ALPACA 앱이 내 아이폰 사진첩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을 눌러줍니다.

특별한 안내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앱 인터페이스가 매우 간단한데요. 알파카는 사진을 '정리 대상'과 '모든 사진'으로 구분해 줍니다.

 

- '정리 대상' 탭에서는 비슷한 사진을 날짜별로 그룹핑해 놓았으며 '모든 사진'은 내 사진첩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사진을 날짜별로 정렬합니다. 우리가 확인해야 할 곳은 '정리 대상' 폴더인데요.

 

- 아래와 같이 동일한 날짜 내에서 비슷한 사진을 한 번에 묶어서 보여줍니다. 남기고 싶은 사진은 별 아이콘을 눌러 표시하고 필요 없는 사진은 일괄 삭제를 해 아이폰 중복 사진을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중복-사진-정리-알파카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알파카

복잡한 기능 없이 사용하기 매우 쉽기 때문에 중복 사진을 정리하는 데 이만한 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알파카로 지운 사진은 아이폰 사진 앱의 "최근 삭제된 항목"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만약 앱에서 지운 사진을 다시 복구하고 싶은 경우에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30일 이내)

아이폰 중복 사진 정리 앱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진이라는 것은 한 번에 완벽한 컷을 얻어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수십 장의 중복 사진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데요. 많은 시간을 들여 중복 사진을 하나씩 확인하고 지우는 것보다는 위에서 설명한 중복 사진 정리 앱을 이용하여 클릭 한 번에 중복 사진을 정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OS 15] 아이폰 사진 메타데이터 확인 그리고 수정까지

아이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은 사진의 카메라 종류, 위치 정보 등 이미지의 상세 정보를 포함하는 EXIF 데이터 혹은 또는 메타데이터가 함께 저장됩니다. 그동안 아이폰에서 이 메타데이터를 확

stopoverhere.tistory.com

 

 

아이폰 사진에 위치정보 확인 및 삭제 방법 (+위치 정보가 안떠요)

아이폰은 사실 사진을 정리하고 관리하는 데에는 다른 스마트폰보다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폰 갤러리에서 사용자가 사진을 비교적 편리하게 관리

stopoverher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