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웹사이트나 기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나요?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웹페이지 번역 방법은 구글 크롬인데요. 하지만 크롬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맥북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를 이용하여 웹페이지 번역을 이용해 보셨나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번역 기능을 지원하며 브라우저 내에서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 사파리 번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사파리 번역 방법
우선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내장 번역 기능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그럼, 바로 맥 사파리 웹페이지 번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페이지 번역
사파리에서 번역하려는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외국어 사이트가 감지되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번역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번역 아이콘을 클릭한 후 어떤 언어로 번역할지 선택합니다.
번역을 요청하면 아래와 같이 번역된 텍스트가 페이지 위에 업데이트됩니다. 이 페이지 안에서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면 (같은 도메인 내) 해당 페이지도 자동으로 번역됩니다. 아이콘만 누르면 바로 번역되기 때문에 단축키 사용도 필요없겠죠?
번역 내용을 모두 확인했고 원본으로 돌리고 싶다면 다시 상단 주소창의 번역 아이콘을 눌러 원본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자주 사용하는 언어가 있거나 추가하고 싶다면 맥북 시스템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상단에 선호하는 언어 리스트가 나타나며 +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언어를 추가해 주세요)
부분 번역하기
위 방법은 맥북 사파리에서 웹페이지 전체를 번역하는 방법입니다. 번역 버튼을 누르면 웹페이지 내용 전체가 일괄 번역되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웹페이지 전체가 아니라 일부분만 번역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번역하려는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옵션 중 번역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어떤 언어로 번역할지 언어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언어를 제대로 설정했다면 번역본을 같은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번역뿐만 아니라 원본 및 번역본 음성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 퀄리티가 걱정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내용을 구글 번역과 사파리 번역을 돌렸을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문
The same advanced technology that provides insights to help users better understand their health also has the potential to open the door to discovery for the research and medical communities. Since Apple launched ResearchKit and CareKit in 2015, researchers, clinicians, and developers have found innovative new ways to study, track, and treat a broad range of conditions.
크롬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동일한 고급 기술은 연구 및 의료 커뮤니티를 위한 발견의 문을 열 가능성도 있습니다. Apple이 2015년에 ResearchKit 및 CareKit을 출시한 이후 연구원, 임상의 및 개발자는 광범위한 상태를 연구, 추적 및 치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사파리 번역
사용자가 건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통찰력을 제공하는 동일한 첨단 기술은 연구 및 의료 커뮤니티를 위한 발견의 문을 열 가능성이 있다. 애플이 2015년에 ResearchKit과 CareKit을 출시한 이후, 연구원, 임상의 및 개발자는 광범위한 조건을 연구, 추적 및 치료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몇 문장으로는 크롬, 사파리 번역 중 우열을 가릴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크롬 번역만 고집했는데 전혀 그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맥북 사파리 번역도 충분히 번역 퀄리티가 좋아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다면 내장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맥북 사파리 이미지 번역
맥북 사파리 번역을 이용해보다가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번역과 달리 사파리 번역은 이미지까지 번역이 된다는 점입니다. 아마 이는 라이브 텍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 안의 텍스트를 인식하여 번역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에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있을 때 이미지를 따로 번역하는 것 자체도 일인데요. 하지만 사파리 번역을 이용하면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한 번에 번역되니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관련포스팅
맥북 라이브 텍스트 사용 방법 - 이미지 텍스트 추출하는 가장 쉬운 길
맥북 사파리 번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텍스트 번역 자체도 퀄리티가 좋은데 이미지 번역가지 한번에 할 수 있어서 사파리 번역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웹사이트 번역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