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처음 찾아보는 것은 바로 항공편입니다. 아무래도 항공편 가격이 크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항공편 가격은 어디서 확인하시나요?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혹은 각 항공사 사이트 등 여러 플랫폼에서 확인하실 텐데요.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행기 티켓값을 위해 매일 사이트를 들어가서 가격이 떨어졌나 확인하는 것도 일입니다.
구글에서도 전 세계 모든 비행기 티켓을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플라이트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 항공편의 숨은 꿀팁이 있는데요. 바로 항공편 가격 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티켓값이 변경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비행기 값이 떨어지지 않을까 매번 사이트를 들락날락할 필요 없이 구글에서 자동으로 가격 변동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며 돈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항공편 가격 알림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항공편 가격
그렇다면 구글 항공편 알림 기능을 사용하여 가고 싶은 곳의 항공권 가격 알림을 받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라이트 웹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가격 변동에 관한 알림은 이메일로 전달받기 때문에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항공편 정보를 입력합니다. 출발 및 도착 날짜, 공항, 승객 수, 왕복 또는 편도 여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간에 운행하는 항공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 2022년 9/14~9/18 일정으로 서울-뉴욕 왕복 운항하는 항공편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추천 항공편과 전체 항공편을 보여줍니다.
가격 프래프 아이콘을 누르면 날짜별로 항공권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그래프로 나타나기 때문에 전반적인 가격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설정한 기간 내 항공편 가격 변동이 있을 때 알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가격 추적 옆 토글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렇게 알림을 켜두면 해당 기간의 항공편 중 가격 변경이 생긴다면 내 구글 메일함에 알림이 들어옵니다. 굳이 매일 항공권 가격이 바뀌었나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의 방법은 해당 기간 운행하는 모든 항공편 가격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어떤 항공사를 이용할 지 정했다면 그 항공편에 대해서만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항공편 검색 결과에서 내가 찾는 항공편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개별 항공편에 대한 세부 정보가 나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의 ‘가격 추적’ 토글을 활성화해주세요.
이렇게 설정해두면 내가 설정한 항공편의 티켓 가격 변경이 있을 때에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항공사를 이용해야할지 이미 정해진 상황이라면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구글 항공편에서 설정한 알림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면 사이트에 방문한 후 가격 추적 토글을 비활성화해주시면 알림 메일을 받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가장 빠르게 항공권 가격 변동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구글 항공편에서 결제를 하지 않아도 좋으니 항공편 가격 알림을 빠르게 받고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익스피디아 등 원하는 사이트에서 바로 저렴한 가격에 결제해 보세요.
댓글